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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JAN. 2007] S사 신입사원 조기전력화를 위한 Tutoring 제도 설계
- Client Issues -

1. S사는 신입사원들이 S사 고유의 일하는 방식을 습득, 업무에 신속하게 적응하고 S사의 구성원에게 필요한 가치관과 태도를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의 필요성을 제기

2. 대리급 우수 직원(지도사원)들이 주도적으로 코칭 리더십 발휘, Training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대리급 직원들의 코칭 리더십 강화 및 이들을 통한 신입사원의 조기전력화 지원


- HRPC Solution & Insight -

1.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Tutoring을 위해 일상적 업무, 조직 생활 등에 대한 지도, 지원을 하는 Daily Tutoring과 Action Learning 방식을 일부 차용하여 신입사원들이 S사 고유의 일하는 방식을 습득하고, 그러한 방식에 따라 실제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 발표하는 과제 발표의 파트로 구분하여 Tutoring제도를 설계함

2. Tutoring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신입사원들의 조기전력화와 지도사원들의 코칭 리더십 역량 강화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Paper-Work은 반드시 필요한 정도로 최소화하여 Tutoring활동에 대한 과도한 심리적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하고, 다양하게 응용가능한 Activity를 제시하여 흥미와 효과성을 제고함

3. Tutoring 활동의 성공여부에 신입사원과 지도사원간의 상호 신뢰 및 인간적 호감 등이 중요한 요소임을 고려하여 신입사원과 지도사원이 서로의 성격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성격유형을 분석, 두 사람의 성격유형에서 나타날 수 있는 Dynamic의 강점과 약점 등을 팀별 Report로 제공하고, Tutoring 시작 직후 Tutoring Workshop을 실시, Tutoring 활동에 대한 상호기대 등을 공유, 팀으로서의 인식을 강화하도록 운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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