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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JAN. 2007] D 그룹 신임중역 과정 개발
- Client Issue -

1. D 그룹은 기업의 장기 발전을 위한 전략과 새로운 기업 가치, 인재상을 수립하고 이에 부합하는 기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교육체계를 수립하였음. 

2. 기업의 가치와 인재상이 반영된 교육과정들이 요구되어 첫 번째 과정으로 신임임원 승진자를 위한 교육과정개발을 추진함.

3. 신임임원들이 승진 이후 최소한의 시행착오를 거쳐 중역으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의 개발에 대한 니즈를 제기함. 

 
- HRPC Solution & Insight -

1. HRPC는 현재 한국 유수 대기업들의 임원 교육 과정들의 특징을 분석하여 현 임원 교육이 1회성으로 진행되는 것의 한계를 파악하고 ‘성공적인 역할 전환 (Successful position transfer)’을 지원하는 다양한 intervention을 체계적으로 통합하는 incubation system 설계 및 개발에 초점을 두고 프로젝트를 진행함. 

2. 역할 전환에 요구 되는 최소한의 기간 (3개월)을 선정하고 보임 직후, 적응기, 정착기로 단계를 나누어 각 시기에 효과적인 HRD 서비스 형태– Self directed learning, In-house seminar, Individual coaching -와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하는 knowledge, skill, attitude를 도출하여 과정내용을 구성함.

3. 현장 조사를 통해 중역으로서 미흡한 행동 (Derailed behavior)를 일으키는 요인들을 규명하여 매니저로서 갖추고 있던 역량들을 변화 된 임원이라는 역할에 맞게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HRD service를 적시에 제공하도록 과정을 개발함. 

4. 성공적인 과정 실행을 위해 조직의 현황 파악과 운영 방향 수립을 지원하는 자기 학습 자료 개발, Derailed 리더의 행동을 예방하는 Leadership Coaching 운영 manual과 중역 역할 수행을 위한 핵심 skill과 loyalty를 제고하는 seminar 내용을 개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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