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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APR.2008] S사 현장상담 전문가 육성
2008년도 S사 현장상담가 육성
(client issue)

1. S사에서는 현장에서 근무하는 사원들의 이직률 저하 와 조직 만족도 제고를 위해서 선배사원이 후배사원의 고충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상담 및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현장 상담 전문가로의 육성의 필요성을 제기함.

2. 현장을 이해하고 현장 사원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현장 상담 전문가로의 육성을 요구함.

(HRPC solution & insight)

1. 현장의 선배직원이 후배직원의 적극적인 상담가로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상담과 관련된 전문 스킬 개발과 직접 소집단을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상담과 관련한 전문 스킬의 개발과정에선 현장의 단기적인 상담에 유용한 상담학의 기초이론들을 학습하고 전문적인 상담 대화기법을  role-play를 통해 실습해보도록 하였으며 소집단 운영능력의 제고를 위해 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주제들로 소집단 상담을 실시하여 직접 체험해보도록 함.

2. 모든 교육과정은 기본적 이론 학습  후 실습을 통해서 이를 직접 체험해보도록 하였으며 실습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현장사원의 고민과 적응문제를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함

3. 교육과정에 대한 몰입과 학습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이론 학습과 실습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단계적으로 실시하였으며 교육과정 이후 수료자격증을 부여하여 현장 상담가로서의 자격을 사내에서 인정해주어 현장에서의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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