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News & Notice
 
제목    [JAN. 2008] 핵심가치 전파 분야 주요 프로젝트
- 매일유업, ‘핵심가치 실천 과정’ 개발

매일유업은 지난해 제2의 창업을 선포하고 이와 함께 새로운 미션과 비전, 그리고 ‘창의와 도전’ 등 5개의 핵심가치를 제정하였다.
이에 매일유업은 새롭게 제정된 핵심가치의 정확한 의미와 구체적인 행동지표를 전 임직원에게 전파하고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자 하였고 HR Partner 컨설팅은 지난해 9월부터 개별 핵심가치의 정의를 명료화하고 각 핵심가치별 행동지표를 선정하는 한편 이를 전파하기 위한 교육과정 개발에 착수하여 3개월 간의 작업을 거쳐 지난 12월 과정 개발을 완료하였다.


- 신한금융지주, 핵심가치 전파를 위한 사보 컨텐츠 제작

기업의 핵심가치에 대한 효과적인 전파와 구성원들의 실천을 유도하기 위하여 사보를 활용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였다. 핵심가치의 의미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내외 성공/실패 사례를 통해 핵심가치 실천의 성공요인을 도출하고, 실질적으로 조직 내에서 핵심가치의 실천 수준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한 보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방법론을 제시함으로써 핵심가치가 단지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되도록 하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