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News & Notice
 
제목    [MAR. 2007] K사 조직활성화를 위한 Workbook 개발
<Client Issue>

1.K사는 조직구성원들의 조직과 일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조직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고민 

2.내부고객이 만족해야 궁극적으로 외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라는 CEO의 경영마인드를 현장에 전파하여 실질적인 내부고객 만족도를 제고하려는 의지를 표명

3.K사가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는 팀장 및 임원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해야 하며 이러한 리더십 역량 강화는 이론적 학습을 뛰어넘어 실천으로 구체화되어야 함을 강조


<HRPC Solution & Insight>

1.조직 전체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조직활성화를 위한 단발성 이벤트를 배제하고, 리더들이 업무 현장에서 자발적으로 선택, 운영할 수 있는 조직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여 저비용으로 현장에서 다양한 활동들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함

2.조직활성화를 위해 팀장과 같은 일선 관리자들이 책임져야 하는 영역과 임원 등 경영진이 책임져야 하는 영역이 다르다는 것을 고려하여 리더들이 자신의 조직 내 역할에 부합하는 조직활성화를 위한 리더십 행동을 할 수 있도록 Intervention을 차별화함

3.리더십 실천력 강화와 더불어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통해 리더들이 리더십을 체계적으로 학습,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知)-정(情)-행(行)의 영역으로 Workbook을 구성, 실천과 학습이라는 두 가지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