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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JAN. 2007] Hot Book - 성공하는 직장인을 위한 인간관계클리닉
- 성공하는 직장인을 위한 인간관계 클리닉 -


박광엽 譯 / HR Partner 컨설팅 발간

'성공하는 직장인을 위한 인간관계 클리닉'은 독자 여러분들에게 일터에서의 효과적인 인간관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이 책은 개인과 조직의 성과 향상에 필요한 대인관계의 노하우를 전수해 줄 것이다. 본서에는 "직장 동료들이 개방적인 자세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전략", "일터에서 사람들간의 긴장을 완화하는 전략", "비판적이고 까다로운 사람들을 대하는 전략", "상사를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전략"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효과적인 인간관계를 위한 전략들을 알려줄 것이다.

목차

전략 1 화내기 보다는 궁금증을 가져라 
- 새로 온 상사 길들이기 
- 고객이 화가 났을 때 
- 당신이 전 동료의 상사가 되었을 때 
- 상사의 우선순위를 이해한다 
- 비판적인 동료에 대처하기 
- 누군가의 업무 능력이 떨어질 때 
- 낯선 발음 때문에 이해하기가 어려울 때 
- 누군가가 풀기 싫은 수수깨끼일 때 

전략 2 일방적으로 말하기 보다 함께 대화하라 
- 복잡한 업무를 분명히 하기 
- 시간이 부족할 때 
- 누군가가 팀 대화에서 참여하지 못할 때 
- 사과를 해야 할 때 
- 직원들이 당신이 하는 말을 '이해했다'고 믿을 수 없을 때 
- 상사가 당신의 말을 들을 시간이 없을 때 
- 인기 없는 정책을 발표할 때 
- 효과적으로 프리젠테이션 하기 
- 사람들이 당신의 말에 집중하지 못할 때 

전략 3 고콩통스럽게 침묵하지 말고 재치있게 의견을 표명하라 
- 상사가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할 때 
- 동료들이 자신의 책임을 다하도록 하기 
- 부하직원들 앞에서 냉정을 잃을 때 
- 직장내 이성 동료가 원치 않은 접근을 해올 때 
- 상사가 괴롭힐 때 
- 성취도가 낮은 직원 다루기 
- 동료가 업무를 끝까지 완수 못할 때 
- 상사가 비윤리적인 일을 하도록 할 때 
- 누군가 불쾌한 농담을 할 때 

전략 4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피드백을 요청하라 
- 돌부처 같은 상사에게서 칭찬 이끌어내기 
- 팀동료들의 피드백이 부족할 때 
- 용모를 단정히 해야 할 직원이 있을 때 
- 멋지게 사표내기 
- 험담에 대처하기 
- 부하직원의 말문 열기 
- 상사가 구두 경고를 할 때 
- 만성적인 불평분자 다루기 

전략 5 저항에 맞서 싸우지 말고 저항을 수용하라 
- 화난 고객의 이메일에 답장하기 
- 월급인상을 요구하기 
- 고객이 응답전화를 하지 않을 때 
- 상사가 뜻밖의 업무를 갑자기 맡길 때 
- "컴퓨터 공포증"이 있는 부하직원 독려하기 
- 신규 채용을 위해 설득하기 
- 고객을 설득해서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해보도록 하기 
- 동료가 원하는 것이 같아 문제가 생길 때 
- 중간에서 입장이 곤란할 때 

전략 6 내가 아니라 우리를 생각하라 
- 협동 정신 기르기 
- 팀원들끼리 싸울때 
- 사람들이 동등하게 참여하지 않을 때 
- 모두가 과중한 업무에 시달릴 때 
- 잦은 직원 이직에 대처하기 
- 팀원들이 독창적으로 생각하도록 하기 
- 다른 부서와 협력하기 
- 두 부하직원이 서로 갈등관계에 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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